본문 바로가기

독일 여행 시 꼭 가야 하는 맛집 추천 목록 (레스토랑 목록)

azureHA 2024. 5. 2.
728x90

여행 가고 싶은 마음이 간절한 요즘인데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은 소식이 있어 독일 여행 가게되면  꼭 가봐야 할 레스토랑 목록을 가져왔답니다. 독일의 맛있는 레스토랑들과 맛집을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알고 가시면 분명 여러분의 여행을 더욱 행복한 여행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독일 여행의 시작, 놓칠 수 없는 뮌헨의 레스토랑

독일 여행의 시작점이자 바이에른 주의 주도인 뮌헨은 역사와 문화, 예술이 어우러진 도시로 유명합니다. 이곳에서는 독일 전통 요리부터 세계 각국의 요리까지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꼭 가봐야 할 레스토랑 몇 곳을 소개합니다.

* 아우구스티너 켈러(Augustiner Keller):뮌헨에서 가장 오래된 양조장 중 하나로 1,0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합니다. 이곳에서는 직접 만든 맥주와 함께 바이에른 전통 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야외 테이블에서는 아름다운 뮌헨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호프브로이하우스(Hofbräuhaus):세계적으로 유명한 맥주 양조장으로 매년 수백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신선한 맥주와 함께 독일 전통 요리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주말에는 라이브 공연도 즐길 수 있습니다.

* 슈바빙(Schwabing):뮌헨의 대표적인 맛집 거리로 다양한 레스토랑과 카페가 모여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독일 전통 요리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 등 세계 각국의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밤에는 화려한 야경을 감상하며 맥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위의 레스토랑들은 모두 뮌헨에서 꼭 가봐야 할 곳으로 독일 전통 요리와 맥주를 즐기며 뮌헨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단, 인기 있는 레스토랑은 예약이 필수이며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베를린에서 만나는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맛집 탐방

독일의 수도 베를린은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독특한 분위기를 가진 도시로 먹거리 역시 전통적인 독일 요리부터 현대적인 퓨전 요리까지 다양한 선택지가 있습니다. 아래는 베를린에서 꼭 가볼 만한 레스토랑 몇 곳 입니다.

* 바피아노(Vapiano): 정통 이탈리안 요리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으로 주문 즉시 조리하는 신선한 재료와 풍부한 맛으로 유명합니다. 메뉴가 다양해서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고 저녁 시간에는 피아노 연주를 들으며 로맨틱한 식사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 노이에 바헤(Neue Wache): 전쟁 희생자를 기리는 기념관 내부에 위치한 레스토랑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훌륭한 음식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사슴고기 스테이크와 오리 콩피가 유명하며 디저트로는 초콜릿 케이크를 추천합니다.

* 마레도(Maredo): 스페인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레스토랑으로 신선한 해산물과 와인이 유명합니다. 타파스부터 메인 요리까지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으며 저녁 시간에는 플라멩코 공연을 관람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합니다.

각각의 레스토랑은 고유한 분위기와 특색 있는 요리로 베를린의 매력을 더해줍니다. 사전 예약을 권장하며 영업 시간과 휴무일 등 자세한 정보는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프랑크푸르트, 글로벌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선택

독일 금융의 중심지인 프랑크푸르트는 글로벌 비즈니스 도시로서 다양한 문화와 인종이 어우러져 있어 세계 각국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도 꼭 가봐야 할 레스토랑 몇 곳을 소개합니다.

* 코프만스(Kopp's): 1864년에 문을 연 전통적인 독일 요리 레스토랑으로 슈바인학세(Schweinshaxe)와 소시지(Wurst) 등 대표적인 독일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아늑한 분위기와 친절한 서비스도 인상적입니다.

* 스시잔마이(Sushi Zanmai): 일본의 대표적인 회전초밥 체인점으로 신선한 재료와 다양한 종류의 초밥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 라 타스카(La Tasca):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시작된 타파스 레스토랑으로 신선한 해산물과 고기, 채소 등을 이용한 다양한 타파스를 맛볼 수 있습니다. 현지인들과 관광객들 모두에게 인기가 높아 예약을 권장합니다.

각 레스토랑마다 고유한 분위기와 맛있는 요리를 즐길 수 있으니 일정에 맞춰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 합니다. 단, 영업시간과 휴무일 등 세부사항은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작센의 숨겨진 보석, 드레스덴의 추천 식당들

드레스덴은 작센주의 주도이자 엘베 강변에 위치한 아름다운 도시로 역사적인 건축물과 예술 작품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에서는 독일 전통 요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제 요리도 즐길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꼭 가봐야 할 레스토랑들을 소개합니다.

* 아우구스티너 켈러(Augustiner Keller): 14세기에 지어진 양조장 건물에 위치한 레스토랑으로 유서 깊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합니다. 메뉴는 독일 전통 요리부터 국제 요리까지 다양하며 특히 돼지 족발 요리인 슈바인학세(Schweinshaxe)와 맥주가 맛있습니다.

* 카페 첸트랄(Cafe Central): 19세기 말에 문을 연 이래로 드레스덴의 문화와 예술을 대표하는 장소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함께 독일 전통 요리와 와인을 즐길 수 있으며 저녁에는 라이브 음악 공연도 열립니다.

* 아시아 퓨전 레스토랑(Asia Fusion Restaurant): 아시아 각국의 요리를 융합한 독특한 메뉴를 제공합니다. 신선한 재료와 정교한 조리 기술로 만들어진 요리는 맛과 향이 풍부하며 특히 태국 요리와 일본 요리가 인기 있습니다.

위의 레스토랑들은 각각 고유한 분위기와 특색 있는 요리를 즐길 수 있으므로 드레스덴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꼭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5. 함부르크 해안가에서 즐기는 신선한 해산물 요리

독일 북동부에 위치한 함부르크는 유럽 최대의 항구 도시로 신선한 해산물 요리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해안가에 위치한 레스토랑들은 바다에서 갓 잡은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하여 맛있는 요리를 제공합니다. 아래는 함부르크에서 꼭 가봐야 할 해산물 레스토랑 몇 곳을 소개합니다.

* 알스터하우스(Alsterhaus): 알스터 호수 근처에 위치한 레스토랑으로 아름다운 전망과 함께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새우, 연어, 조개 등 다양한 해산물을 사용한 요리가 인기이며 특히 해산물 파스타와 생선 구이가 맛있습니다.

* 피쉬마켓 레스토랑(Fischmarkt Restaurant): 함부르크의 대표적인 수산시장인 피쉬마켓 내부에 위치한 레스토랑으로 신선한 해산물을 직접 골라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새우튀김, 생선구이, 해산물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 하버 레스토랑(Harbour Restaurant): 해안가에 위치하여 멋진 전망을 자랑합니다. 해산물 피자, 해산물 스프, 해산물 리조또 등 다양한 종류의 해산물 요리를 선보이며 특히 점심 시간에는 저렴한 가격의 해산물 세트 메뉴도 제공됩니다.

이러한 레스토랑들은 함부르크의 해안가에서 특별한 식사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선택지입니다. 현지의 신선한 해산물을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6. 쾰른, 역사 속에서 찾아낸 전통 독일 요리의 맛

쾰른은 독일 서부에 위치한 도시로 역사와 문화가 풍부한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전통적인 독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꼭 가봐야 할 레스토랑 몇 곳을 소개합니다.

* 가스트호프 뮐레(Gasthof Mühle): 18세기부터 운영되어 온 전통적인 레스토랑으로 쾰른의 역사와 전통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독일 전통 요리인 슈바인스학세 (Schweinshaxe), 소시지(Wurst), 감자튀김(Kartoffelsalat) 등을 맛볼 수 있으며 맥주 양조장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맛있는 쾰쉬 맥주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 코흐 브로이하우스(Koch Brauhaus): 전통적인 독일 요리와 함께 쾰쉬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넓은 실내 공간과 야외 테라스가 있어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위의 레스토랑들은 모두 쾰른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으며 전통적인 독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독일 요리를 쾰른에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7. 슈투트가르트 방문 시 빼놓을 수 없는 맛집 리스트

슈투트가르트는 독일 남서부 바덴뷔르템베르크주에 위치한 도시로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예술적인 건축물로 유명하며 자동차 산업의 중심지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또 미식의 도시로도 유명한데 슈튜트가르트를 방문한다면 놓치지 말아야 할 레스토랑들을 소개합니다.

* 슐로스호텔암슈타인할(Schloss Hotel am Steinhalle): 슐로스호텔암슈타인할은 슈투트가르트의 대표적인 호텔 중 하나로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훌륭한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정통 독일 요리뿐만 아니라 프랑스, 이탈리아, 일본 요리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며 와인 리스트도 충실합니다. 특별한 날을 기념하거나 프러포즈 장소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 게라흐트브라우하우스(Gerach's Brauhaus): 슈투트가르트에서 가장 오래된 양조장 중 하나로 1589년에 문을 열었으며 지금까지도 전통적인 방식으로 맥주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직접 만든 맥주와 함께 독일 전통 요리를 즐길 수 있는데 특히 학세(Haxe)와 소시지(Wurst)가 맛있습니다. 주말에는 라이브 음악 공연도 열려 흥겨운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미식의 도시 슈투트가르트에서 위의 레스토랑들을 방문하신다면 독일 요리의 정수를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8. 독일 여행을 마무리하는 라이프치히의 디저트 카페 추천

독일 작센주에 위치한 라이프치히는 바흐와 괴테의 도시이자 독일 통일의 역사적 현장으로 유명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맛있는 디저트 카페들로도 사랑받는 도시입니다. 이제까지 독일의 전통 요리들을 맛보았다면 달콤한 디저트로 여행을 마무리 하는 건 어떨까 합니다. 라이프치히에서 놓치면 아쉬울 디저트 카페 두 곳을 소개합니다.

* 카페바움운트크레페(Kaffeebaum und Kreppchen):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커피와 크레페를 전문으로 하는 카페로 1996년에 문을 연 이래 라이프치히 시민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얇고 바삭한 크레페 안에 신선한 과일, 아이스크림, 생크림 등을 넣어 만들며 초콜릿 소스나 바닐라 소스를 곁들여 먹습니다. 커피 역시 훌륭한데 특히 라떼 마키아또가 인기라고 합니다.

* 콘디토라이콰드리엔호프(Conditorei Quadrienhof): 1870년에 문을 열어 15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이곳은 라이프치히에서 가장 유명한 디저트 카페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토르테(Torte), 자허토르테(Sachertorte), 마카롱(Macaron), 에클레르(Eclair) 등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를 맛볼 수 있으며 계절마다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기도 합니다. 건물 외관과 내부 인테리어 모두 고풍스러워 마치 중세 시대에 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정보 참고하셔서 즐거운 미식여행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꼭 알아두시고 독일 여행을 가시길 바랍니다.

728x90

댓글